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양경렬 2022. 8. 20. 13:59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김상현
📖 2022년 88번째 책

1. 매번 살면서 하는 질문이지만 어떻게 사는게 잘 사는 걸까? 과연 나는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걸까?
책을 일년에 100권씩 읽어낸대도 당장의 내 삶은 변하지 않았다. 다만 책을 통해 삶을 바라보는 시선은 확실히 많이 달라졌다. 결국에 작가도 비슷한 고민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작가의 작은 삶의 경험을 통해 배우며 성장하며 삶을 바라보는 태도를 글에 녹여내며 글을 읽는 내내 공감과 위로를 받게 되었다.

2. 하루를 산다는 것은 단순히 하루만 사는 것이 아니다. 하루를 살아간다는 것은 오늘뿐만 아니라 미래의 오늘까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이다.
지금 내가 아무것도 안 해놓았다면 미래의 오늘 역시 똑같은 하루를 보내게 될 테지만, 오늘 무언가를 열심히 해냈다면, 그 무언가는 미래의 오늘에 어떤 모습으로든 존재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니, 당신의 오늘을 믿는 것부터 시작이다.

3. 매일 아침 출근을 하면 독서로 하루를 시작하고 이렇게 책을 읽고 느낀 점을 기록하고, 시간 날때 마다 명상을 하고, 퇴근하면 운동을 한다. 하루하루 기분 좋은 생각으로 꾸준히 루틴을 실행하고 있다. 딱히 변화되는 건 찾아 볼 수 없지만 그냥 하고 있다. 쿨럭.
책에서 말한대로 지금 하고 있는 좋은 생각, 좋은 루틴이 언젠가 찾아올 불행 앞에서도 이겨낼 힘을 만들어주리라 나도 믿는다. 좋은 생각에 주파수를 맞추면 반드시 좋은일이 찾아올것이다.

4. 오래오래 달려서 완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나 만의 속도로 달려 나가는 것임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어쩌면 일도 삶도 마찬가지 아닐까. 누군가에게 뒤처지기 싫어서 제 속도를 잃어버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속도를 맞춰서 더 이상 뛸 힘이 없어지게 되는 것처럼, 결국 중요한 것은 느리더라도 어딘가로 향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를 찾으면 된다는 것이다. 멈춰있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도착할테니깐.

5. 급 다짐이지만, 나는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이다. 다 잘 될 것이다. 그러니 나를 믿는다.

🌘
2022.7.21. 655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김상현 지음

달점리뷰 : 🌘
자신이 원하는 바를 결국 해내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
좋은 말, 긍정적인 메시지가 가득 담겨있었다.
책을 쓰고, 출판사를 만들고, 카페를 운영하며 한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참 멋졌다.
읽으며 조금 더 마음이 뜨거워지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끝까지 미지근했다.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김상현 에세이 필름출판사
달점리뷰 주관적리뷰 달점리뷰_그믐달

김상현: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입니다.
다 잘될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을 믿으세요.

책 책리뷰 책기록 책 독후감 서평 독서 독서기록 에세이 김상현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김상현_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
67번째

생일선물로 받는 책선물은 그 무엇보다 기분이 좋다🥰

인상깊게 본 내가죽으면장례식에누가와줄까 작가님의 신작이다!

저번 책처럼 읽기 쉽고 편하다

역시 좋은 말들로 가득한 내용이라 지금 힘든 분들이 읽으면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 같다

힐링이 되는 책🙂🥰

작가님이 실패했던 경험과 그걸 극복했던 이야기를 말해주는데 공감되고 일기를 읽는 느낌이라 힐링뿐 아니라 흥미롭기도 하다

작가님의 다른 글들을 인상깊게 읽으셨던 분들 따뜻한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2000번의 힘들고 긴 시도 끝에 한 걸음 내딛는 아기처럼, 수많은 불안과 고통도 결국엔 당신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할 테니까

✏️ 걱정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해보기.
걱정에서 벗어나 제3자의 입장에서 걱정을 바라보는 순간, 아무것도 아닌 걱정이 우릴 괴롭히고 있었다는 걸 금세 깨닫게 될 것.

독서 책 책추천 책리뷰 에세이추천 에세이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김상현

오늘도 선물도착
매일매일 생일 선물 🎁
😊 감사
제목을 본순간 내가 떠올랐다는
말로 내게 선물한 책

김상현에세이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독서_마음의양식_미래설계
삶의지혜
월드오브코리아인터네셔널
노리엔테테인먼트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이 책, 위로 맛집이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회사를 그만둔 저는,
뭐가 됐건 어느 정도 해낼 자신이 있었어요.

그.러.나.
현실은 녹록치 않았고 주변 사람들도 전부(남편 제외) 그런게 되겠냐는 말을 쏟아냈었죠..🥲
출산한지 10일차인 저에게 이제 재취업 하라고 하는 분도 있었죠 허허.
이제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했는데 주변에서는 전부 아니라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해서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웠어요.

그래서 아마 제 상황때문에 이 책에 더 손이 갔던 것 같아요.
제가 듣고 싶은 말들이 듬뿍 써져 있더라구요.
당신은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계속해서 말해주는 것 같았어요.
왜 위로글로 성공하셨는지 단번에 알았다는☺️

책을 읽고서 김상현 작가님이 운영하신다는 카페 공명도 검색해봤어요.
기회가 되면 꼭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조리원에서 책을 읽는 동안 진짜 힐링되는 카페에 혼자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그게 아마 공명 카페가 주는 느낌과 비슷하지 않을까,해서 궁금해지더라구요!

아 참, 제가 운영하는 쇼핑몰은 느리지만 천천히 매출이 생기고 있어요 :)
쓰고 있는 책 원고도 1/5정도는 작업이 완료된 것 같아요.
출산도 했고 육아는 두렵지만 정신 나간 사람처럼 한 번 살아보자고 다짐하는 중이에요 ㅋㅋㅋ
저도 궁금하네요 제가 할 수 있을지, 도중에 포기할지.

무언가 하고 싶은데 용기가 안 나시는 분,
혹은 저처럼 시작은 했으나 주변의 만류에 흔들리거나 포기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추천드려요.
이미 해낸 사람의 시작도 별반 다를 바 없었다는 걸, 그러니 나도 결국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실 거예요.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도서 『당신은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체본
체본
임서
손글씨
캘리그라피디자인
calligraphy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
남이랑 나를 비교하면
결국 나의 안 좋은 점만
더 보이게 되니까
그럼 속상하니까
.
나만 들여다보자
.
.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
.
.
.
북 책 책글귀 책추천 독서 펜글씨
필사 필사 calligraphy 손글씨 손글씨
캘리 캘리그라피 캘리 취미캘리 취미캘리
취미 좋은글 좋은글귀 글귀 사랑글귀 글
인생글귀 응원글귀 힐링글귀 공감글귀 인생글 명언

30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
"해 봤던 일들 중 '내가 유독 어떤 것에 끌렸는지' 생각해보고, 끌렸던 일들 중 어떤 걸 할 때 내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으며, 어떤 부분이 계속 생각나고, 집중할 수 있고, 꾸준히 반복할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해보는것. 더 나아가 그 일을 반복하고 있을 때, 그 일에 대한 내 시간과 노력이 아깝지 않고 오히려 즐겁고 신이 나는 것. 그 일이 바로 스스로가 좋아하고 행복해 하는 일입니다."p23

"결국 중요한 것은 느리더라도 어딘가로 향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를 찾으면 된다는 것입니다."p32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입다. 다 잘될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을 믿으세요."p206

------------‐-----------------------------------

독서 독서노트 베스트셀러 신간 심리학 책 심리학책 에세이 책추천 도서추천 북 book book 책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 김상현 에세이
.
만일 누군가 나를 힘들게 할 때면 하나만 기억하세요.
나는 모욕을 겪을 사람이 아니라는 것.
그런 시선을 받을 사람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설령 그 말이 진실된 것이더라도 그들은 나를 비난할 자격이 없다는 것.
또 수많은 사람과 상황이 지금의 나를 힘들게 할지라도 언젠가 그것조차 나를 지탱할 아주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것.
그러니 내 인생에서 타인의 비중과 영향력을 높이지 않아야 합니다.
.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입니다.
다 잘될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을 믿으세요.
.
지극히 적이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이야기..
위로와 공감을 전해주는 이야기..
.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김상현에세이 김상현 필름출판사 의이야기 가볍지않은 공감되는글 위로의말 당신을믿으세요 자기자신을믿으세요 힘내자

2022.08.03 수요비🌧🌂☔️

달마다 내 자그마한 책장에 식구들이 늘어간다.📚조금씩 내가 좋아하는 책들로 채워져가는 나의 서재에, 왠지 모를 뿌듯함이 가슴 가득 차오른다. 요샌 전자책의 시대이긴 하나 어쩐지 나는 종이책에 대한 아련함을 버릴 수가 없다. 그래서인지…🙄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나이지만 종이책만큼은 욕심을 버릴 수 없는 맥시멀리즘으로 살고 있다.😆

☑️나의 8월 읽을거리 하나1️⃣📚📖🔖
………………………………………………………………………………
01.다만 빛과 그림자가 그곳에 있었고
_정멜멜 에세이_책읽는수요일
02.인생이 내추럴해지는 방법
_신이현 지음_더숲
03.가장 좋은 것을______너에게 줄게
_정여울 글_이승원 사진_이야기장수
04.오늘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삽니다
_정해심 지음_호호아
05.어쩌다, 문구점 아저씨
_유한빈 지음_알에이치코리아
06.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_김상현 에세이_필름
07.부드러운 거리
_정인하 글•그림_아트북스

8월의책📚 나의읽을거리 다만빛과그림자가그곳에있었고 인생이내추럴해지는방법 가장좋은것을너에게줄게 오늘도좋아하는일을하며삽니다 어쩌다문구점아저씨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부드러운사람 힐링독서📚 독서삼매경📖 힐링타임☕️ 에세이가좋아 에세이 나의소소한이야기🔖

오늘은 좀 알겠다고 신나게 푸는 아이를 보며~~
나도 재미나게 그리고 쓰고 싶다는 생각을
글귀출처: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오일파스텔
캘리그라피

삶의 방향성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
Nevertheless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말을 잊고 살았던 것같다.
“그래서”, “그러니까”
뒤에 오는 단어는 항상 같았다.
“안 돼”

재고 따지는 것들이 많아졌고,
겁이 많아졌다.

언제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작해볼 수 있을까.
얼마의 시간이 더 필요한 것일까.
아니, 정말 시간의 문제일까.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김상현 책 북 독서 책 명언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 에세이

멘탈을바꿔야인생이바뀐다
잘했고잘하고있고잘될것이다
잘잘잘
당신은결국무엇이든해내는사람
윤동주시집 하늘과바람과별과시
전부 진짜 읽고싶었던거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첫페이지를 읽고싶었...ㅎㅎ
현실은 공원에 매미잡으러 나옴ㅋ
어느것이든 나에게 도움이 되길

미리가을타는중
책 독서 ㅋㅋㅋ
주말 공유
커피마시면서 책읽고싶지만
ㅡㅡ
😣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아몬드 헤드  (0) 2022.12.20
호르몬이 그랬어  (0) 2022.10.11
중앙갈치식당  (0) 2022.10.05
스시올로지  (0) 2022.09.06
백수세끼  (0) 2022.08.27